하루가 다르게 고속화 되어가는 PC 성능에서 가장 발목을 잡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보조기억장치일 것이다. 기존의 주력 매체인 HDD는 모터의 회전에 의존하는 그 물리적인 특성 구조상 다른 PC 구성품에 비해 그 발전이 더딜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었으나, 최근 몇 년간 급속히 성장, 발전한 SSD (Solid State Drive) 의 보급으로 그 불균형은 빠르게 해소되고 있다.

본인 역시 늦었지만, 이번에 Plextor M5 Pro (128G) 제품을 구입하고 간단한 소개 수준의 글을 포스팅 해 보고자 한다. (실 목적은 5월 구매자에게 주어지는 캐시백, 외장 케이스 이벤트에 응모하고자 함 이라고는.... ^^;)  

- 사진설명 : 좌,우 화살표 클릭으로 스크롤, 그림 클릭시 큰 싸이즈로 볼 수 있음 - 
.
당초 구매 후보로 삼성 840 Pro 제품도 생각 했었으나, 비슷한 수준의 성능과 동일한 AS 기간에 비해 높은 가격 (1만원 캐시백 까지 생각한다면 2만원 이상) 과 3.5인치 브라켓 역시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해당 제품을 선택 하였다.
.
참고로 개인적으론 삼성의 840 Pro 제품군이 아닌 일반 840 제품은 TLC 를 채택한것을 감안했을때, 성능은 물론 가격적인 메리트도 크지 않다고 판단했으며, 센드포스 컨트롤러를 채용한 제품들은 신뢰를 하지 않기에 구매 리스트에서 제외하였다.  

 
- 사진설명 : 좌,우 화살표 클릭으로 스크롤, 그림 클릭시 큰 싸이즈로 볼 수 있음 -

구매 기념으로 큰 의미없는 (저장공간 사용룰 조정 등 세세한 비교환경을 일치시키지 않음) 간단한 벤치마크를 통해 봤을때도 큰 성능향상을 보였으며, 윈도우 진입속도, 전반적인 프로그램 실행, 반응속도 등의 실제적인 체감속도 향상도 확실히 느낄수 있었다.
.
-> Intel 시스쳄에 비해 약 10% 점수가 덜 나오는 구형의 AMD 시스템 (870 + SB850) 에, C1E, 쿨앤콰이트 같은 전력관리 옵션이 켜져있어 제품 스펙에 비해 낮은 점수가 나왔지만 현시점에서 본 제품은 성능과 가격의 균형이 잘맞는...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제품이라 말하고 싶다.
.
참고로 최신 펌웨어는 14년 7월 기준 1.07 버전 으로써 이곳 (링크)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이곳 (링크)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펌웨어 엄데이트시 한가지 참고할 점은 만약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실패한다면, CMOS 설정에서 SATA Mode (혹은 Type) 을 AHCI 에서 IDE 로 변경해 볼것을 권하는 바이다. (물론 업데이트 후에는 다시 AHCI 모드로 돌려 놓아햐 함은 기본)
http://lycons.iptime.org/tc/trackback/147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적절치 못하거나,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 28 29 30 31 32 33 34 35 36 ... 172
도전하지 않는 자에게 언젠가 라는 날은 없다.
- 홀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