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는 거의모든 남성들에게 매일아침 반복되는 의식(!)과도 같은 행위이며, 면도기는 이를 행하는 의식도구(?) 라고도 할 수 있다. 이에 많은 남성들은 이러한 행위뒤에 보상처럼 주어지는 깔끔해진 자신의 턱선을 보며 만족해 하며, 이를 위해 더욱 편리하고 절삭력이 좋은 도구 (면도기) 를 갈구하는 경향 역시 존재한다.

하지만 불행히도, 대부분의 면도기에 장착되는 면도날은 생각외로 수명 (적절한 절삭력 유지) 이 짧은것이 현실이다 (마치 프린터 시장의 그것과 상항이 비슷하다. 제품 자체는 저렴하게 시장에 풀어 사용자층을 넓히고, 실 이윤은 필수 소모품을 통해서 획득하는 방식). 면도기 메이커마다 다르지만, 면도날의 가격또한 저렴한 편이 아니라서 본인처럼 매일 면도를 해야하는 사람들은 교체주기가 더욱 빨라져 무시못할 경제적 부담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이에 평소에 이문제를 고민하던 본인에게 우연히 눈에띄는 제품이 있었으니... 오늘 소개하는 "Razorpit (레이져핏)" 이라는 제품이 되겠다.

다음은 수입원에서 제공하는 제품소개의 일부이다. (해당 이미지, 영상의 모든 권리는 제품의 제조, 유통사에 있습니다.)       

- 면도날의 성능저하는 면도날의 마모가 아닌 오염이 원인이다??? -

- 면도날의 성능저하는 면도날의 마모가 아닌 오염이 원인이다??? -


- 간단한 면도날 세척 사용법이 특징 -

- 간단한 면도날 세척 사용법이 특징 -


위의 제품소개에 대해 요약하자면... 한마디로 면도날의 절삭력 저하는 날의 오염을 통해 발생하며, 면도 후 제품의 사용을 통해 이를 제거하여 적절한 절삭력을 가능한 오랫동안 유지시켜 면도날의 수명을 연장 시킨다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사진설명 : 좌,우 화살표 클릭으로 스크롤, 그림 클릭시 큰 싸이즈로 볼 수 있음 -

제품 자체는 손쉬운 사용방법에 걸맞게 자세한 소개가 필요없을 정도로 매우 단순하다. 사용 (세척) 시 면도날과의 우수한 밀착을 위해, 얇고 탄성좋은 고무패드와 흡사한 제질 (제조사에서는 "열가소성 탄성 중합체" 라 명시) 의 표면을 가진 제품에 쉐이빙 폼 등의 면도 윤활제를 묻힌 후, 면도기(날)을 몇차례 왕복하는 것으로 세척을 완료하는 것이다. 사실 외형만을 보고 판단하자면... 2만원 초, 중반의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질 정도이다.

  
- 제조사에서 소개하는 제품의 사용방법 영상 -

그렇다면 그 효과는 ???

본인은 평소 면도 후, 면도기를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세척하는 편이기에, 면도날 변화가 육안으로까지 확인될 정도의 차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중요한 실 절삭력은 플라시보 효과 따위가 아닌... 실제로 체감 정도는 느껴질 정도의 효과가 있었다. 짧은 시간안에 보다 가시적인 효과 판단을 위해 제조사가 권장하는 것처럼 새것의 면도날을 사용치 않고, 이미 어느정도 사용을 하여 절삭력이 저하된 면도날을 통해 시험해 보았을때 최소한 느껴질수 있을 만큼의 절삭력 향상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아마도 면도날의 오염물질 제거를 통한 효과일 듯...) 사실 외형을 보고 크게 기대치 않았는데 의외의 성능(효과)에 조금은 놀란면이 있는것도 사실이다.

-> 혹시나 싶어 첨언하면... 제품은 세척을 통해 가능한 오랫동안 면도날의 절삭력 유지를 시켜주는 것이지, 지속적인 날의 연마를 통해 면도날을 반영구 적으로 만들어 준다던가, 이미 심한 오염, 오랜 사용 등으로 수명이 다한 면도날을 다시 재생시켜 주는 효과 따위는 없다. (때문에 제조, 유통사 측에서도 가능한 새 면도날 장착시부터 사용을 권장. 현재 시중에 시판되고 있는 모든 습식 면도기에 사용가능하니 호환성에 대한 우려도 없다는 것도 또다른 장점)

- 질렀스, 쉿끄, 도로꼬가 이 제품을 싫어 합니다. ^^; -
http://lycons.iptime.org/tc/trackback/163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적절치 못하거나,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지나던이
    지나던이
    2014/04/17 21:42
    이제품을 우연히 알게되어 검색해보니 이베이등 해외에는 3-4불에 구매가능한 제품인거 같네요
    제품 테두리는 그냥 플라스틱이고 안에 면도날 닿는 부분만 쓸만한 부위인데 이게 한화 5천원이면 구매가능한가보더군요 지금 국내에 판매되는건 살짝 비싼감이 있구 본문글처럼 날을 연마해서 칼가는거 처럼은 안된다니 가격대비 비싼게 아닌가 싶네요 그냥 날 클리너 정도로 생각하는게 나을듯 싶네요
    • 홀맨
      홀맨
      2014/04/18 21:24
      이해하고 계신것이 맞습니다. 클리너 라는 개념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 사용해 본 결과...

      광고처럼 3~8배는 진짜 날을 전혀 세척하지 않던 사람들 에게나 가능한 수치일 듯 하고, 한 최대 2,3배 정도 기존보다 절삭력을 유지하는 듯 싶습니다. 제품 가격이 보통 면도날 8개 1팩 정도의 가격과 비슷한것을 감안했을때, 제품자체의 수명이 2팩 이상의 면도날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는 되어야 최소한의 경제적 이점이 있을듯 싶습니다.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 172
도전하지 않는 자에게 언젠가 라는 날은 없다.
- 홀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