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게임에 몰두할 여력은 되지 못하고... 1년 정도 전부터 고전 콘솔 게임을 짬짬이 즐기고 있는 중에 이번에 간단히 포스팅할 게임은 고전(?!) 명작 "메탈기어 솔리드 2"

흥미 높은 게임성, PS2 게임 중 당대최고 수준의 무려 60 프레임을 자랑하는 부드러운 그래픽 (참고로 3편은 30 프레임), 거기에 센스 있는 코지마 히데오의 연출까지... 높은 판매고가 전혀 이상치 않았던 좋은 게임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신규 주인공 케릭인 "라이덴" 의 매력이 떨어진다는 것과, 시리즈 최악으로 평가받는 스토리 라인 (위키에 따르면 영문판 솔리드 스네이크의 성우조차 "나도 이 게임의 스토리를 이해 못하겠다."라고한 건 이미 전설이 되었다.) 은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특히 종반부의 포츈, 오실롯, 솔리더스 와의 이벤트 진행은 정말....

- 모두 내 계획이었다. -> 미안. 사실은 내 뜻대로 였지 -> 후훗, 너희들은 모두 속은 것 진실은 모두 내 손아귀 안에서 놀아난 것 (이 무슨 초딩같은 전개란 말인가...)

코지마 히데오에 대해 할 말은 많지만, 유명한 만큼 팬층 (특히 한국과 일본) 도 두텁기에 여기서는 적당히 넘어가도록 한다. (영화를 좋아하는 그이지만 영화감독이 되지 않은(못한?) 것은 천만다행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한다.)

여기에 게임내 최종 이벤트 씬인 빅쉘에 숨겨져있던 페트리어트의 비밀무기 아스널 기어가 맨하탄에 충돌하는 부분이 이상하게 잘려나가 (2001년에 있던 911 테러 사건이 원인이라는 소문이 있다고 한다.) 이를 알지 못하는 많은 유저들은 갑자기 주인공이 왜 폐허가 된 도심 한가운데서 최종 대결을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게 되었다는 점도 아쉬움으로 남는다.

간단한 개인적인 게임평은 이쯤하고... 여기서 소개할 영상은 코지마 히데오의 재미있는 센스가 엿보연던 장면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 중, 아무 이유 없이 갑작스럽게 게임오버 화면이 뜬다면 어떨까???
- 위 영상의 어떠한 링크/퍼감도 불허합니다. 적발시 트래픽 피해를 포함하여 강력 대응하겠습니다 -

비교를 위해, 아래는 실제 정상적인 게임오버 화면이다. 
- 실제 게임오버 화면. 정말 비슷하다 ^^; -

- 실제 게임오버 화면. 정말 비슷하다 ^^; -


게임오버 임에도 불구하고 조작이 되고 있다는 걸 눈치채지 못한다면, 순간 멘붕이 올 수도 있는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다. 참으로 재미(?) 있고 기발한 연출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요소는 3편에서도 더욱 발전된 형태로 계속된다.
http://lycons.iptime.org/tc/trackback/171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적절치 못하거나, 불건전한 댓글이 등록되는 경우 관리자의 임의적 판단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비밀글로 등록하기
1 ... 6 7 8 9 10 11 12 13 14 ... 172
도전하지 않는 자에게 언젠가 라는 날은 없다.
- 홀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