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은 방문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이 블로그의 운영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말씀을 적어주세요.

비밀글로 등록하기
  1.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7/04/11 20:26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 홀맨
      홀맨
      2017/04/12 11:24
      방문해 주시고 제글이 도움이 되셨다니 저역시 감사 드립니다.

      IR신호 발신부 커버부분의 밝고 어두움은 개인에 따라 상대적인면이 있어서... 더 정확히는 해당 포스팅에 첨부된 사진과 같이 (노파심에 말씀드리면, 첨부 사진설명의 좌,우 화살표를 클릭하셔야 모든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수신부 커버의 색깔이 구형은 검은색, 신형은 자주색을 띄고 있습니다. 또한 결정적으로 신형은 발신부를 보았을때 IR신호 발신소자가 눈에 보입니다.

      아쉽게도 리모컨은 신형을 받은 이후로는 다른 추가적인 정보는 얻지 못하였고, 리뷰작성 이후로 리모컨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으나 금전적인 목적이 없기에 판매는 어려울 듯 싶습니다. 큰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2.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5/08/16 10:0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 홀맨
      홀맨
      2015/08/21 11:46
      직접 방문까지 해주시어 글을 남겨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조언해 주신대로 처리하여 FontAwesome 아이콘 문제는 해결을 하였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스킨은 감사히 잘 사용하겠습니다. 관련 피드백은 운영하시는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남기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3.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5/08/14 08:39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4.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5/07/28 15:50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 홀맨
      홀맨
      2015/07/29 13:16
      먼저 쉽지않은 어려운 용기를 내어 주시어 사과문을 올려 주심점에 저역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사실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불펌에 관한 별다른 제약이나 공지를 하지 않았으나, 단순 내용의 참고나 일부발췌가 아닌, 글의 전문을 통째로 도용하고 자신의 글인냥 출처조차 남기지 않는 사례를 수차례 목격하고는 현재와 같은 입장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이점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운영하고 계시는 사이트를 둘러보니 선생님께서 선의의 취지로 사이트를 운영중이신걸 알 수 있었습니다. 결정은 물론 스스로 내리시겠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사이트 폐쇄 까지는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글의 출처를 명확히 밝혀주시고 전문이 아닌 부분발췌나 글주소 링크등을 이용한 사용은 앞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하며, 이는 제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넷상의 정보이용 에서도 대부분 통용되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좋은 인연으로 뵐 수 있었으면 합니다.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십시요.
  5. 2013/12/01 00:38
    밥먹자님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러그인을 '같은 글갈래의 다른 글 보기'로 이름을 바꾸어 공개했습니다.
    아직 여러 환경에서 잘 살피지 않았는데, 스킨들의 CSS에 변수가 많아서 CSS를 잘 고쳐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고쳐야 할 점이 있으면 언제든 덧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http://pat.im/1057
    • 홀맨
      홀맨
      2013/12/01 19:51
      늘 유용한 정보와 훌륭한 플러그인 배포에 감사인사 드입니다.
  6. 2013/11/27 02:07
    텍스트큐브 리퍼러 분석기 패치가 등록되었습니다.

    https://lael.be/249 글을 확인해주세요.
    • 홀맨
      홀맨
      2013/11/27 13:26
      라엘님의 빠른 대응과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7. 비밀방문자
    비밀방문자
    2013/05/21 16:0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 홀맨
      홀맨
      2013/05/20 14:29
      먼저 불편함을 드린점. 사과말씀 드립니다...

      블로그의 기반인 텍스트큐브에서 기본 제공중인 스팸관련 플러그인이 최근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스팸처리 기준이 상당히 민감하게 설정(변경)되어 있는듯 싶습니다. 스팸 글들이 넘쳐나기에 해당 플러그인을 안쓸수는 없고, 거기에 개인 사용자가 따로 설정을 변경할 수도 없게 되어 있어서 저역시 난감할 따름 입니다. ㅜ.ㅜ

      이제 택스트큐브의 미래도 불투명 한 듯 싶어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고 싶으나 실력이 미천하여 이전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일단 임시로 해당 포스트의 본문에 최신버전 관련 소식을 간단하게 삽입 하였습니다. 만약 앞으로도 말씀하신 증상이 계속된다면 제가 에쿠스님의 홈피를 자주 방문드리고 본문을 갱신해얄 듯 싶습니다. 항상 감사 드립니다.
  8. 2012/09/06 10:21
    안녕하세요.

    트위터로 워드프레스에 대해 문의하신 것에 대한 답변드리러 왔어요. :)

    1. 워드프레스에 이미지 갤러리(슬라이더)는 매우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NextGen Gallery ( http://wordpress.org/extend/plugins/nextgen-gallery/ )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니 한번 테스트해보세요. 외관이 마음에 안든다고 하시면 css를 커스터마이징 하시는 것도 방법이겠죠. 그 이외에도 다양한 플러그인을 테스트해보시면서 꼭 마음에 드시는 것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2. 워드프레스 에디터에서 Visual을 쓰다가 HTML로 이동하거나 HTML에서 Visual로 이동하면 코드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Visual과 HTML 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그 에디터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드 변경 문제는 Preserved HTML Editor Markup ( http://wordpress.org/extend/plugins/preserved-html-editor-markup/ ) 플러그인을 참고해보세요.
  9. 대박
    대박
    2011/10/14 17:06
    사이트 주소를 보니 집에서 운영하시는 서버시군요 ^^
    사이트 구경 잘하고 갑니다.

    서버운영 정보 같이 공유하면 좋겠네요 ^^

    전 xe 사용합니다.
    • 홀맨
      홀맨
      2011/10/15 14:30
      방문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Synology NAS를 사용해서 개인블로그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대박님의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방문하려고 했는데 싸이트 주소가 없네요. ^^;
  10. 2011/04/26 13:46
    저는 주말에 워드프레스를 시놀로지에 설치를 하느라... 한마디로 죽는줄 알았습니다.
    홈서버는 처음 구축해보는거라... 설정을 하나 놓치거나, 하라고 하지 않은 것을 건드리고 나면
    영락없이 수렁에 빠지더군요. 어찌어찌... 구글링을 하며 설치를 끝낼 수 있었습니다.
    미리 님의 블로그를 알았으면 여러가지로 유용할뻔했는데...

    한가지 여쭙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집에서 공유기에 DDNS를 설정하여 블로그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에서는 위의 DDNS 명으로 접속이 가능한데, 내부에서는 접속이 안됩니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 홀맨
      홀맨
      2011/04/27 19:11
      까무스님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올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저역시 이쪽으로는 완전 문외한 이었으나 NAS 구입후 적절한 활용 능력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죄송스럽게도 저역시 너무 생소한 증상 입니다. ^^; 사용하시는 공유기 기종을 알지 못하지만 공유기쪽 셋팅에 문제가 있으실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거기에 일단 만약 블로그주소에 80포트가 막히셔서 별도 포트를 지정하는 포트포워딩을 하고 계신다면 내부 DDNS 접속시에도 동일하게 그 포트를 입력하시는지 정도가 마음에 걸립니다.

      큰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송구스럽습니다. 다시한번 방문에 감사 드립니다.
1 2 3 4
도전하지 않는 자에게 언젠가 라는 날은 없다.
- 홀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