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방명록 작성시 "차단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 때...
먼저 블로그 방문에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간혹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중, 댓글이나 방명록에 글을 작성하실때 "귀하는 차단되었으므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며 작성하신 글이 저장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방문하셔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의 문제가 아닌, "블로그의 스팸 관리 플러그인 프로그램에서 나타나는 오류" 로써, 작성하신 글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블로그 내의 휴지통으로 이동되고 있습니다. (단, 작성하신 글 내용에 단 한글자의 한글도 포함되지 않는 경우는 자동으로 스펨으로 분류되고 있으니 유의하여 주십시요.)

아쉽게도 문제의 플러그인은 사용자 (블로그 운영자) 가 별도로 설정할 수 있는것이 없기 때문에 간혹 발생하는 이런 문제의 사전예방은 현재로선 불가능하나, 제가 간간히 휴지통을 살펴보는 것으로 대응 (글 복원) 을 하고 있사오니 작성하신 글이 앞서의 경고 메시지와 함께 사라지더라도 너무 불쾌해 하시지 않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또한 글을 남겨주실때 글작성 양식내의 홈페이지 입력란에 본인의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 주시면, 해당 주소는 스팸 예외처리를 통하여, 차후 앞서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임시방편으로는, 글 작성 시 "비밀글 (secret)" 에 체크를 하시면 상기의 잘못된 경고를 무시하고 글을 작성하실수도 있습니다. **
1 2
도전하지 않는 자에게 언젠가 라는 날은 없다.
- 홀맨